게임라이프

하스스톤 도발 전사 퀘스트 덱 구성 및 추천

게임/하스스톤 2017. 5. 11. 02:26


하스스톤에 현재 1티어에서 2티어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운고로 퀘스트 덱인 도발 퀘스트 전사 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도발 퀘스트 전사로 전설에 입성하는듯 덱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난이도가 생각보다 어렵고 가루가 꾀나 많이 들어가는 덱 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하스스톤을 즐겨 하신 분들에게는 있는 카드가 기본적으로 갖춰저 있는 경우도 있어서 운고로 카드들만 맞추면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덱 입니다.

그럼 퀘스트 도발 전사의 덱 구성과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퀘스트 도발 전사 덱 구성 PC>


<모바일>


일단 용이 조금은 짬뽕 되어있는데요, 전시 관리인이나 바위언덕 수호병, 방패 막기, 격돌 같은 카드들로 패를 말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구울, 마격, 격돌 마격 방패 막기 + 방밀 난투 같은 여러가지 제압기를 가지고 있어서 제압기를 내는 타이밍도 중요하죠.

코스트는 1부터 10까지 골고루 있는 덱이라서 초반에 고 코스트 하수인들이 잡히면 쪼금 고생하는 덱이라서 최대한 멀리건을 가볍게 가져가는게 중요합니다.

전시 관리인이나 태고의 비룡은 다른 하수인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그건 자신의 선택입니다.


퀘스트 도발 전사의 간단한 팁?


바위언덕 수호병은 왠만하면 멀리건에 가져가면서 3코에 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발견 할 때에는 다음 턴에 낼 4코 하수인이나 5코 도발 또는 퀘스트를 빨리 깨기 위해서 저코스트 도발 하수인을 뽑는등 발견에 대한 상황 판단도 중요하죠.

그리고 밀고자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퀘스트 도적 상대로 사용하면 좋고 퀘스트 법사 상대로도 적의 퀘스트를 방해하거나 마무리 일격, 방패 밀쳐내기 등등 제압기와 함께 도적의 벤클, 법사덱의 안토니다스, 마술사의 수습생등 주요 카드를 끊어내기 위한 카드라고 보면 됩니다.

단일로 내기에는 너무 위험도가 크죠.

밀고자 + 난투는 완전히 후반에 진짜로 필드를 한번에 정리하거나 운에 맡기는 카드라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전사에서 난투만큼 필드를 정리해주는 카드가 없기도 합니다.

그래서 데스윙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퀘스트를 완료 한 이후에는 영능이 피해를 8 주는 효과라서 패 수급이 잘 안된다고 하더라도 영능 + 데스윙으로 커버를 친다는 느낌이죠!

덱에 대한 질문이나 궁금한 사항, 대체 카드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하루나 늦어도 이틀 안에는 대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