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라이프

던파 무자본 레이드 직업 추천 버퍼 VER

게임/던전 앤 파이터 2017. 5. 12. 01:23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게임라이프의 겜라입니다.

오늘은 PC방 접속률 순위에 항상 5위 안에는 들어가고 있는 오랬동안 욕도 많이 먹고 사랑도 많이 받고 있는 던전 앤 파이터의 버퍼 직업 추천글 입니다.

던파의 직업 특성은 딜러, 홀딩, 버퍼, 디버퍼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버퍼가 가장 구하기 힘든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서버 통합 이후에는 그래도 어느정도 홀리난 이라고 하는 버퍼를 구하기 힘든 상황이 해소되기도 했는데 저번 레이드 횟수 제한 패치때문에 안톤에서는 다시 홀리난 + 날먹 셋팅이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무자본 직업들이 레이드를 즐기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양심이 있는 날먹캐 하나정돈 있어도 좋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최소한의 셋팅으로 빠르게 레이드를 갈 수 있는 버퍼 직업 추천입니다.


1순위 < 여넨마, 백화요란, 염제 >


1순위는 일단 염제를 추천합니다, 크루세이더가 아닌 여넨마를 추천하는 이유는 역시나 스킬 레벨을 가장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버프 셋팅인 "카이 셋팅"

던파에서는 카이쳐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제가 추천할 직업중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적은 돈으로 카이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카이 라는 스킬은 무기의 물리,마법,독립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로서 활숨과 함께 S급 버프 스킬로 안톤에서는 거의 염제를 서브 버퍼로 대려가는 경우가 많죠.

무기도 유니크 무기인 엔젤릭 버스터, 해신하의, 하이테크 반지, 아바타옵션, 음산 상의 등으로 카이를 최소한으로 챙겨주고

레이드에 지원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자본이 있으신 분들은 플티 카이와 베히모스로 레벨을 올리셔두 되고 스킬 칭호는 지금 가격이 매우 비싸니 나중을 기약하는게 좋습니다.


2순위 < 여프리스트, 에반젤리스트, 세라핌 >


이벤트때 하나 키우셨나요? 용축 레벨이랑 어느정도의 지능만 되면 마딜팟에서 그냥 대려가는 에반입니다.

성물 십자가, 해신하의, 하이테크 반지, 지능을 올려주는 칭호와 크리쳐 정도만 있으면 그냥 대려가는 세라핌 입니다.. 홀리난에서 가장 날먹이라고 불리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죠. 횟수 제한 패치가 되기 전에는 지능 2800이 양심 스펙이었는데 굉장히 올리기 쉽습니다.


3순위 < 남 프리스트, 홀리오더, 세인트 >


귀족직업 부동의 1위 남프리스트 홀리 입니다. 체홀, 정홀로 나뉘며 마딜팟이나 물딜팟에 자유자재로 가는 홀리인데요, 일단 가장 순위가 낮은 이유는 위의 직업들과는 달리 "시간이 오래 걸린다" 입니다. 이계에서 바우 9셋을 맞춰야 이제 레이드에서 쉽게 들어갈 수 있죠.

6셋에 체력 작이 박혀있으면 가능은 하기는 한데 9셋을 선호합니다.

아무리 이계에서 차조를 모으기 쉬워졌고 셋트 아이템을 모으기 쉬워졌다고 해도 9셋을 모으는데 걸리는 시간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제 각각 직업들의 셋팅을 하는 방법도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가장 빨리 레이드에 가고싶으시다면 여넨마나 세라핌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아마 위 직업중에서 가장 루크를 빨리 갈 수 있는 직업은 세라핌 또는 세인트가 아닐까 하네요.. 세라핌은 에픽 운이 있어야 하지만 홀리는 음... 운과 돈의 대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