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라이프

탑 쉔 템트리 룬 특성 정리 가고일 돌갑옷

게임/리그오브레전드 2017. 5. 17. 16:16

롤챔스, MSI 어떤 대회던 요즘에는 빠지지 않고 쉔이 탑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탑 벤카드가 많아진 부분도 있고 운영적인 부분이나 텔 그리고 쉔의 궁극기가 워낙 글로벌 궁극기 중에서도 최고에 속하는 편이라서 

운영적으로 강한 팀일수록 쉔을 잘 사용한다면 5:5한타가 일어나기도 전에 소규모 교전에서의 이득이나 스플릿 운영으로 게임을 끝내버리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또 진이나 여러 평타가 강력한 챔피언들의 딜로스도 낼 수 있는 탑에서 인기있는 챔피언인 쉔! 쉔의 템트리 룬 특성을 한번 알아보죠.

[ 탑 쉔 템트리 공략 ]


도란방패가 400원이 되어서 성능은 비슷비슷 하지만 포션을 2개 가지고 올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쉔처럼 초반에 약한 라인전을 가진 챔피언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을 더 먹기 쉬워진 면도 있어서 초보자를 조금 배려하는듯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죠.

사실 룬이 너무 비싼게 있기도 한데.. 레벨에 따라서 룬을 맞춘다는 롤의 이거는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템트리는 적이 AP라면 정령의 형상을 아니라면 라인 스플릿을 위해서 태양불꽃 망토를 가는게 거의 필수입니다.

태불망 + 정령의 형상 그리고 3코어로는 원래 거드라를 많이 갔었는데 요즘에는 가고일의 돌갑옷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의 티어가 많이 올라가있습니다.

성능도 준수하고 무엇보다 한타에서 진짜 어마어마한 방어막과 탱킹력을 보여주면서 확실한 어그로를 끌 수 있는, 포탑에 맞으면서도 싸움이 되게 하는 탱커형 챔피언들에게는 최고의, 상대 딜러들에게는 최악의 아이템 입니다.

스플릿 운영을 하기 위해선 라인 클리어 능력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태불망과 함께 거드라를 자주 섞어주는 편이고 탱커 vs 탱커 싸움에서 딜이면 딜 방어막이면 방어막을 다 챙길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빌드입니다.

극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탱커들 중에서는 쉔이 진짜로 쌥니다.

마저 아이템이 하나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상황 (탑 정글 미드 서포터들이 3명이상 AP 일때) 위의 아이템을 가면 좋습니다.

벤시가 이제 AP 템으로 바뀌고 심연의 홀이나 적응형 투구가 있습니다.

[ 탑 쉔 특성 룬 ]

착취의 손아귀는 거의 고정입니다, 파괴전차의 용기가 너프를 먹기 전에는 고정적으로 사용했는데 너프를 먹은 이후에는 다시 착취가 날아올랐고, 착취가 너프를 먹거나 파괴전차가 버프를 받는다면 다시 바뀔 수 있죠.

물론 티모나 퀸 같은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몸이 약한 챔피언들 상대로는 도발을 걸면서 보호막을 걸어주는 파괴전차가 좋을 수 있습니다.

가고일과의 시너지도 좋구요.

룬은 공격력과 공속을 넣어주는게 미니언 초반에 포탑을 끼고 먹기 쉽게 해주는 룬이기도 하며 이후에 라인 클리어 능력에 공속이 있으면 거드라를 더 자주 발동시켜서 딜적인 면이나 푸쉬면에서 이득을 보기 위함도 있습니다.쉔 공략 끝!